스킵네비게이션
Ulsan Credit Guarantee Foundation

21세기 지역경제의 동반자

신용보증 분야

보증삼담 및 서류접수

  1. 보증상담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2. 상담시 업무절차, 준비서류 등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열람 등은 반드시 고객의 동의를 얻고 진행하겠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및 사적인 내용이 유출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보안유지와 비밀보장에 힘쓰겠습니다.
  4. 고객의 신용조사심사를 위한 최소한의 서류만을 수집하겠습니다.
  5. 전자방식의 자료수집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우편, 팩스 등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받도록 하여 서류제출에 대한 고객부담 및 고객방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신용조사 및 보증심사 승인

  1. 고객의 경영상태, 사업전망 및 신용을 공정성실하게 평가하여 신용도에 따라 적정 금액을 지원하겠습니다.
  2. 고객의 신용도가 공정하고 정확하게 평가되도록 지원의 교육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전문인력을 양성하겠습니다.
  3. 사업장 방문시에는 미리 방문일을 협의하고 최대한 예의를 갖추어 고객의 일상업무에 불편을 드리지 않겠습니다.
  4. 신용보증 등 승인여부는 전화나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신속하게 통지하겠습니다.
  5. 신용보증 등의 승인은 서류 접수일로부터 승인통지일까지 표준 업무처리기간이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단, 처리기간 초과 예외가 있는 특례보증 등은 제외)
    신용조사 및 보증심사 승인의 목록으로 구분, 신용 조사, 보증 심사, 합 계의 정보를 제공
    구분 신용 조사 보증 심사 합 계
    정밀 9일 3일 12일
    소상공인, 소액, 표준 5일 2일 7일

    ※ 불가피한 사유로 업무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사유를 말씀드리고 고객과 일정을 협의하겠습니다.

사후관리

  1. 각종 기일 도래, 관할 영업점의 변경 등 중요한 정보는 전화, 문세메시지(SMS), 우편 등으로 미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 고객이 재단 보증채무를 보증기한 이전에 상환하는 등 보증료 환급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고객의 예금계좌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환급해드리겠습니다.

채권회수 및 회생지원 분야

채권회수 및 회생지원 분야

  1. 어려운 용어나 절차 등은 고객의 입장에서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2. 직원의 업무 범위만을 내세워 소극적으로 대처하지 않고 고객의 질문과 요구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채권회수 활동시 고객의 정당한 권리를 존중하며, 고객의 인격을 모독하거나 무리한 독촉, 위압 등으로 심리적정신적 위해를 가하지 않도록 유의하겠습니다.
  4. 적극적인 회생지원 노력을 통하여 고객의 신용회복 및 정상화를 도모하겠습니다.
  5. 관행적 및 무분별한 소멸시효 연장에서 소멸시효완성 등 고객의 회생지원을 도모하겠습니다.
  6. 고객의 과거 부실이력 등의 사유로 다른 고객과 다르게 업무를 하거나 차별 및 제한을 두지 않겠습니다.
  7. 고객의 회생지원을 위하여 제도개선 발굴 등에 앞장서며 노력하겠습니다.

컨설팅 및 교육 분야

  1. 신청시 업무절차, 준비서류 등을 고객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하고 명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열람 등은 반드시 고객의 동의를 얻고 진행하겠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및 사적인 내용이 유출되는 일이 없도록 철저한 보안유지와 비밀보장에 힘쓰겠습니다.
  3. 고객의 제출하는 서류는 최소한으로 하고, 우편, 팩스 등 고객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받도록 하여 서류제출에 대한 고객부담 및 고객방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4. 고객 여러분의 자생력 강화를 위하여 유익한 소기업소상공인 전문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설하겠습니다.
  5. 고객이 부담없이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6. 재단을 이용하시는 고객들 간의 상생과 발전을 위하여 네트워크 강화활동을 지원하겠습니다.

콘텐츠 관리 담당 : 경영지원본부 추화랑 (Tel. 052-289-2300)

최근 업데이트 : 2018.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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